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코타로는 1인 가구 *스포*

by Jen2 2023. 3. 3.
728x90
300x250

귀여워ㅠㅠㅠㅠㅠㅠ

 

 

제목대로 원룸 아파트에 혼자 살게 된

4살짜리 코타로가 주인공이다

 

걍 어딘가에서 추천한다는 글을 보고 찜해놨다가

넷플에서 보라고 띄워주길래

별 생각없이 보기 시작함

 

처음엔 그림체도 취향이 아니고

코타로가 애니메이션 캐릭터 말투 따라하는게

넘나 킹받아섴ㅋㅋㅋ (응!=으무!)

좀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갈수록 슬프고 따뜻하고 뭉클하고 막 ㅠㅠㅠㅠ 어흑..

 

4살짜리가 요리도 잘하고 똑부러지는 게 신기했는데

다 이유가 있었지..

 

그래도 만화가 옆집 주민 카리노(거의 뭐 아빠임ㅋㅋ)와

옆옆집 미즈키(호스티스), 아랫집 타마루(야쿠자..?) 등

원룸 주민들이 다들 착해서

거의 뭐 공동육아 하듯이 잘 챙겨주고,

 

변호사, 카리노 만화 담당자,

그 외 많은 사람들이 코타로를 따뜻하게 대해준다

(물론 코타로도 어린이의 눈으로 어른들에게 도움을 준다)

 

 

그리고

이런저런 사건들(+회상)을 통해

부모에게 방치당하고 학대당하던 아이가

아버지를 신고한 뒤 시설에 갔다가

거기까지 찾아와 행패를 부리던 아버지를 피해

원룸으로 이사 왔다는 사실이 점점 밝혀짐

 

매주 변호사가 찾아와 기부금이라며 생활비를 주는데

그것 또한 죽은 엄마의 보험금이었다는 게 밝혀진다

 

하지만 코타로는 엄마의 죽음을 모른 채

매일 5개나 되는 신문을 보며

부모의 이름이 등장하는지 살피는 어린이지.. ㅠㅠ

 

코타로의 조부모님 묘에 같이 갔다가

코타로 엄마 이름을 발견한 카리노는

아이를 위해 사실을 숨기고 거짓말을 한다

(엄마 다시 만날 수 있을거라고ㅠㅠㅠㅠ)

 

 

어휴..

보는 내내 웃기다가 귀엽다가

짠하다가 감동이었다가 무한 반복 ㅠㅠㅠ

혼자 강해지려던 코타로가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며 성장해 가는 모습도 감동이었고

어른들도 아이를 통해 변해가는 게 보기 좋았다

 

세상 훈훈하다 훈훈해

오랜만에 본 따뜻한 애니메이션이었다

 

원작 만화도 있고 실사 드라마도 있는 듯 하지만

지금의 훈훈함만 기억할래..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