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 어웨이 시즌1 *스포 많음*

by Jen2 2020. 10. 7.
728x90
300x250

 

 

 

어웨이 시즌1은 최초의 화성 탐사 미션을 수행하게 된 우주비행사들이 

화성에 도착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내용이었다

사실 화성에 가는 건 배경이고 그 속의 사람들의 이야기랄까..?

 

 

 

일단 미국인 사령관 에마를 중심으로

중국, 러시아, 인도, 영국에서 모인 사람들이 한 팀이라는 것 자체가

어마어마한 갈등이 생길 것 같은 느낌으로 시작함 ㅋㅋㅋ

 

 

역시나 출발과 동시에 우주선 내에 화재 사고가 일어나자

사령관이 제대로 대처를 못했다며

루(중국)+미샤(러시아)가 같이 에마를 비난한다 (분위기가 살벌살벌)

 

 

 

이와중에 건강 문제로 우주선에 타지 못했던 에마의 남편 맷이 갑자기 쓰러지고

남편과 딸 걱정에 다 포기하려다 맷의 설득으로 미션을 이어가게 된 에마..!

 

 

 

하지만 얼마 가지 않아 우주선의 태양 전지판이 고장나버리고

에마와 미샤가 수리를 위해 같이 우주선 밖으로 나가게 되는데..

 

에마가 못미더운 미샤는 불만이 가득했지만

위험한 상황이 생기자 먼저 나서 수리를 끝내는 에마를 보며 신뢰와 믿음이 생긴 미샤 ㅎㅎ

 

 

 

그리고 관제센터의 중국인 직원과의 친밀한(!) 관계를 딱 걸린 루(유부녀인데다가 심지어 여자랑..!)

중국에선 메이를 전출시켜 버리고, 루는 소문을 퍼뜨린게 에마라고 오해해서 둘의 갈등이 추가되었지만

에마가 보안 회선으로 메이와 통화하게 해 주며 루와의 사이도 괜찮아진다

 

 

 

이제 좀 순조롭게 가나 싶었는데 람(인도사람)이 전염병이 걸리며 우주선이 발칵 뒤집어지고

에마가 위험에도 불구하고 람을 살려내면서 람의 에마를 향한 애정이 상승하고요 ㅋㅋ

(마지막화에 단칼에 선을 그은 에마지만 약간 럽라인 생길랑말랑...... 럽라 싫어!!!!!!!!!!)

 

 

 

그리고 화성과 가까워질수록 가족들과 연락이 어려워지면서 힘들어하는 에마(와 가족들)

 

딸 렉스는 남친과 바이크로 도피(?)하고

맷은 휠체어 생활에 혼자 딸까지 키워야 하니 힘들어하고

둘과 같이 있어주지 못하는 에마도 힘들어하고오 ㅠㅠ

3년이나 떨어져 있어야 하니까 얼마나 힘들겠어..

 

 

 

아 근데 이번엔 물 정화 시스템이 고장나버리네..!!

예비 시스템으로 버티면서 보급선에 희망을 걸고 있었는데

보급선도 연락이 끊겨버리네 ㅠㅠㅠㅠㅠㅠ

 

지상에선 다음 보급선과 도킹하는 아이디어를 내지만(마션에서 봤던 것..!?)

화성 코앞에 있던 팀원들은 당연히 화성에 가고 싶어하고..

 

결국 루의 아이디어로 옛날 화성 로버의 지진계를 통해 보급선의 도착 여부를 확인(예상)한 뒤

그대로 화성으로 가기로 결정한다

 

 

그리고 맷이 우주선에서 물을 빼낼 방법을 찾아내며(어려우니까 자세한건 패스 ㅋㅋㅋ)

결국 다들 살아서 화성에 무사히 착륙한다

 

근데 착륙 너무 쉬운거 아니니..? ㅋㅋㅋㅋㅋㅋㅋ

 

 

 

아 원래 화성에 제일 먼저 내리는 사람을 중국인으로 하기로 협의되어 있었고

심지어 루한테 바이저 반사경까지 내리고 사진을 찍으라는 개소리까지 전달됐지만

엿먹으라며 단체 사진을 날려주며 끝이 난다 ㅋㅋㅋㅋ

 

중국에서 엄청 싫어할거 같은데...?

루를 통해서 중국이 엄청 폐쇄적이고 자국민 감시하는데다 개인보다 나라를 우선시 한다고 (안좋게)나오다가

마지막엔 엿먹이기까지...ㅋㅋㅋ

 

 

 

아무튼 화성을 향한다는 큰 흐름 속에 각자의 에피소드들이 따로 등장해서 좋긴 했는데

너무 캐릭터의 감정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 느낌이었다고 해야 하나..

 

그리고 첫 화성 탐사 미션인데다

각국에서 최고의 인재들을 모았을테고

전세계의 관심을 받는 어마어마한 상황일텐데

미샤는 시력을 잃어가고 람은 전염병이 나타난데다 크웨이시는 신만 찾고요..??

 

지상 사람들도 그렇고 왤케 다들 허술한거야 ㅋㅋ

영화 마션이랑 비교했을 때 엄청 아마추어들처럼 느껴져서 쵸큼 실망

 

 

 

그치만 화성 탐사를 배경으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중심적으로 본다면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에마 배우님 연기를 너무 잘해서 

보는 나도 막 슬퍼져.... ㅠㅠㅠㅠ

 

 

 

아아 화성 도착까지가 시즌1이었으니

앞으로의 내용이 어떻게 이어질지 기대가 되는 드라마였닷..!!

728x90

댓글